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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스마트베이스'(이하 '회사‘ 또는 '스마트베이스‘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스마트베이스 : ‘스마트베이스'가 재화 또는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판매점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한다.

②이용자 : ‘스마트베이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스마트베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고객

③디지털콘텐츠(Digital Contents) :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기타 관련정보

④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⑤SMS(short message service) : 이동전화를 통한 메세지

⑥SNS(social network service) : 인터넷 또는 이동전화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메세지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한다.

②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스마트베이스'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그 외의 경우에는 공지를 생략할 수 있다.

④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의 효력은 모든 고객에게 적용된다.

⑤회사와 별도의 계약으로 이 약관과 충돌이 있는 경우 당사자 간의 계약이 우선한다.

⑥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 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1.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의 배송 또는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서비스 제공자의 계약만료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한다.

③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이 재화 등의 품절, 서비스제공자의 계약만료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④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한다.



제5조(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
①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 및 제한할 수 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또는 고장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4. 내란, 폭동,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의 경우
5.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②회사는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지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배상한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한다.

③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그 상당 금액을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보상한다.



제6조(구매신청)

'스마트베이스' 이용자는 웹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호 내용을 제공한다. 다만,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는 생략할 수 있다.

1. 재화 및 디지털콘텐츠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구매계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전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디지털콘텐츠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계약의 성립)
①회사는 전조와 같은 구매계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구매계약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다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는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한 구매계약은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3. 기타 구매계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회사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수신확인통지)의 수신 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③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한다.



제11조(결제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또한 모든 결제 수단에 어떠한 수수료도 추가되지 않는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 가상계좌 입금



제12조(수신 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통지를 한다.

②수신 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개시 또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 및 제16조의 철회규정과 제19조의 환불규정에 따른다.

③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1조에 의한 결제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 결제대금의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하며 회사는 주문내역을 삭제 할 수 있다.




제13조(재화 및 서비스 공급)
①회사는 이용자와 디지털콘텐츠 등의 서비스 또는 공급시기는 결제확인 후 즉시 이용 가능하도록 한다.

②배송이 필요한 경우에는 결제확인 후, 7일 이내에 배송한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SMS, 전자우편 등으로 알린다.

③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한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다만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한다.

④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시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킬 수 있다.



제14조(환급)
①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②회사는 이용자의 재화 결제금 및 입금액 등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과오금 발생사실을 안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제15조(재화 등의 구매계약철회, 반품 등)
①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는 회사 고객센터 및 '스마트베이스' 홈페이지 게시판에 구매계약의 철회 및 반품 요청을 할 수 있다.

②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재화 등을 배송 받은 날로 14일 이내에 반품·교환 할 수 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한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전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구매 계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는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철회권이 제한되지 않는다.

④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구매계약철회 등을 할 수 있다.




제19조(환불 및 반환 규정)
①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또는 회사 고객센터 및 ‘스마트베이스' 홈페이지 구매계약철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이미 지급 받은 당해 결제대금을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며 과오금이 생길 경우 제14조(환급) 제2항에 의거 처리한다. '스마트베이스'이 이용자에게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한다.

②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또는 서비스 등의 대금을 결제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한다.

③구매계약철회, 교환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제비용(배송료, 수수료 등)은 이용자가 부담한다. 단, 아래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부담한다.
1. 공급받은 재화 등이 훼손·망실 되었을 경우(단, 이용자의 고의·과실이 없어야 한다)
2. 공급받은 재화 등이 회사에 신청한 것과 상이할 경우
3.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른 경우
4. 서비스공급 또는 배송의 지나친 지연으로 인한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있는 경우

④제3항의 경우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가 대금청구의 정지 또는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1항 및 제4항의 규정을 준용하여 적용한다.



제20조(개인정보보호)
①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한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한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

4. 전자우편주소

5. 메일링서비스 및 이동전화 문자정보비스 수신 여부

②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③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진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또는 이를 위탁받은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⑤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⑥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⑦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제21조(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한다.

②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2중의 방화벽을 설치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한다.

③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 공급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④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제22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스마트베이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스마트베이스'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스마트베이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스마트베이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스마트베이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아이디를 제공하여, 빔 프로젝트 및 기타 영상물로 상영하는 행위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②이용자는 '스마트베이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③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한다.

 

제24조 (계약해제 및 해지)
①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제 및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 및 회사 홈페이지 게시판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영업일 기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3 영업일 이내에 처리한다.

② 회사는 계약해제 및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다.

 

제25조(분쟁해결)
①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한다.

②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한다.

③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사안에 적절한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제26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스마트베이스'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②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한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9월 10일부터 시행한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9월 10일부터 시행한다.